FedEx Newsroom

FedEx Newsroom

페덱스(FedEx),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 관세청 공인 AEO 인증 “AA”등급 획득

January 23, 2019

(2019년 1월 24일) 세계 최대의 특송 운송 회사 페덱스(FedEx)는 수출입 안전 관리 우수 공인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AEO)’ 인증에서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EO 인증 기업은 간소화된 통관 및 세관 검사 등의 혜택을 부여받게 되며, 이에 따라 페덱스 고객들은 향상된 수출 및 수입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AEO는 관세청이 법규준수ㆍ내부통제시스템ㆍ재무건전성ㆍ안전관리 공인기준 등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심사, 우수 업체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지난 2013년부터, 페덱스는 한국에서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과 보세구역 운영인 부문을 포함하여 총 2개의 AEO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AEO 인증 업체로서 페덱스는 우선 통관 혜택을 받고, 페덱스 고객들은 간소화된 통관 및 수출입 문서 작성 단계는 물론 한국과 상호인정약정(Mutual Recognition Agreement, MRA)이 맺어진 국가 및 지역과 거래시 검사 및 통관 단계 간소화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채은미 페덱스 코리아 지사장은 “통관은 오늘날 글로벌 시장에서 수입 및 수출을 하는 기업에게 도전 과제로 작용하고 있고, 특히 중소기업에게는 더욱더 그렇다”며, “이에 페덱스는 한국 기업들이 보다 원활하게 해외 무역을 할 수 있도록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AA등급 인증은 페덱스가 현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의 원활한 세계 무역을 돕는, 믿을 수 있는 물류 기업임을 재확인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은 중국, 홍콩, 인도, 일본, 싱가포르, 대만, 유럽 연합(EU), 미국 등 AEO가 도입된 19개 국가와의 상호인정약정 체결을 통해, 상대국과 보다 원활하게 무역을 수행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받고 있다.

한편, 페덱스는 지난 2018년 12월 21일 개최된 ‘2018 AEO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페덱스는 물류 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