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Newsroom

FedEx Newsroom

FedEx코리아, 고등학생 창업 교육 프로그램 런칭

March 26, 2007

세계최대의항공특송회사 FedEx 코리아(www.fedex.com/kr, 한국지사장채은미)민족사관고국내6특수고고등학생을대상으로창업교육프로그램(JA Trading Program)런칭한다고밝혔다.
 
청소년경제교육기관인 JA(Junior Achievement)주최하고FedEx후원하는이번고등학생창업교육프로그램(JA Trading Program)호주, 홍콩에서도개최되며국내에는민사고, 서울여상, 유한공고, 덕수정보산업고, 세명컴퓨터고, 외고경제동아리250여명의학생들을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학교에서이루어지게된다.
 
JA Trading Program FedEx 직원자원봉사자대학생봉사자가직접학교로파견되어 1회로진행이된다. 프로그램참가학생들은그룹별로창업을위한사업계획부터주식매매, 직원고용경영의무이행, 제품생산수출입과정들을배움으로써기업운영을체험하고시장경제원리를습득하게된다. 특히, 프로그램수료후에는창업아이템과결과물을중심으로국내선발대회를거친호주, 홍콩국에서선발된학생대표팀들과함께국제경쟁대회를가질예정이다. 참가학생들은실제시장에서그들의물건을직접팔고홍보하는선의의경쟁을벌임으로써, 글로벌무역지식을함양하고제품유통에대한경험을쌓을아니라프로모션과영업, 팀워크, 위기관리, 자신감을고취시키는귀중한기회를얻게된다.
 
FedEx 코리아채은미지사장은이번 JA Trading Program고등학생들이직접사업을계획하고경영해보게함으로써세계경제를이끌어나갈청소년들의글로벌리더쉽, 국제경제윤리경영에대한이해를고양시키고자실시하게되었다.”앞으로도 FedEx미래의주역이어린이청소년들을위한다양한활동들을적극추진할계획이다.” 말했다.
 
한편, 이번 JA Trading Program올해국내를비롯홍콩, 호주를시작으로 2009년까지일본, 중국, 싱가포르, 대만, 뉴질랜드 11개국으로확대해실시할계획이다.
 
###
FedEx Express대해서
FedEx Corporation의 자회사인 FedEx Express는 전세계 GDP의 약 90%를 생산하고 있는 지역들을 대상으로1일-3일 안에 신속하게 배달하는 국제간 특송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운임환불제를 시행하고 있다. 현재 FedEx Express는 국제 특송 업계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잡고 있으며 매일 220 개국이 넘는 지역에 330만 건에 달하는 화물들을 신속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약속한 시간 내에 배달하고 있다. 통합 글로벌 특송망을 구축한 FedEx Express의 현재 임직원 수는 140,000 명 이상이며, 50,000개에 달하는 사무소(drop-off locations), 677대의 화물기와 44,000대에 달하는 화물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FedEx 한국어 홈페이지:www.fedex.com/kr, 고객관리부 전화 080-023-8000
 
* JA(Junior Achievement)에 대해서
1919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전세계 110여 개 국가에서 7,00만 명의 청소년들에게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글로벌 경제교육 비영리 단체이다. 기업에서 파견되는 자원 봉사자들을 통해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JA Korea는 2002년 설립 후 작년까지 총 6만 여명의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에게까지 무료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대학생경제교육봉사단을 발족하여, 2006년 5만 여명의 수혜자를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jakorea.org, 전화 02-761-6001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