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Newsroom

FedEx Newsroom

FedEx코리아, ‘안전한 위험물 운송을 위한 세미나’ 개최

May 26, 2017

(2017-05-26) FedEx 코리아(지사장 채은미, fedex.com/kr)는 25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안전한 위험물 운송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FedEx는 위험물을 해외로 발송하는 고객 30여 명을 초청해 위험물 운송 및 관리와 관련된 최신 규정과 정책, 그리고 그에 따른 사례 등에 대해 공유했다.

국토교통부 항공운항과의 항공위험물 담당자는 최신 위험물의 국제 규정과 국내 기준 개정 사항에 관해 설명했다. 이어 항공, 해상 운송에 관한 위험물 취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DGR Service㈜의 서경래 이사가 국제 규정을 준수하는 위험물 발송을 위한 포장법 및 준비 절차에 대해 소개했다.

FedEx 코리아 신세철 차장은 항공사 위험물 운송 정책을 사례별로 설명했다. 아울러, 위험물이 어떤 과정으로 배송되는지를 설명하고, 위험물을 규정에 맞게 안전하게 발송하는 방법을 공유해 참가자의 쉬운 이해를 도왔다.

FedEx는 고객이 위험물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위험물 헬프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위험물 취급 전문업체와 협력하여 국제 운송에 최적화된 원스톱(One 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스톱 서비스에는 위험물 여부나 등급 등의 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위험물 상담, 픽업 및 국내 운송, 포장, 서류 준비, 국제 운송이 포함된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