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Newsroom

FedEx Newsroom

FedEx, 글로벌셀러 대상 통관 정보 제공

급변하는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소개

April 18, 2016

FedEx는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주최로 17일(일) 강남 교보타워에서 열린 ‘글로벌셀러 톡투유(Global Seller Talk To You)’ 세미나에 참여했다.

본 세미나는 국내에서 온라인을 이용해서 해외판매를 하는 셀러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실전 지식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FedEx는 세미나에서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물품의 국제 운송 절차를 설명하고 전자상거래 물품 수출신고 방법과 주요 수출국의 수입통관 규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세미나를 주최한 글로벌셀러 창업연구소는 넘는 전자상거래 수출기업 회원기업과 개인멤버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다.

김병주FedEx 코리아 통관업무부 부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쇼핑 수출입 동향에 대해 소개하면서 전자상거래 물품 수출을 하는 셀러들이 국제 운송이나 수입국의 수입통관 규정 등에도 관심을 갖는다면 비즈니스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한국의 전자상거래 수출규모는 2014년 5억 6,000만 달러에서2015년 3분기6억 8,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21%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김병주 부장은 “FedEx와 같은 국제특송회사와의 파트너십은 통관에 필요한 서류 준비를 지원하고 통관진행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절차를 최소화할 수 있어 전자상거래 셀러들의 사업 확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You may also like: